구송장학재단은 미래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구송장학재단이 함께 합니다.
Home > 열린마당 > 공지사항
장문석 이사장,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수상 -동북일보 기사 발췌입니다~
장문석 이사장,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수상 -동북일보 기사 발췌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26 577 2016-07-26

장문석 이사장,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수상
“인성교육과 복지를 위해 열심히 뛰라는 뜻으로 알겠다”
(2016-07-25 10:49)
크게보기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선)는 지난 7월 19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6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은 최근 점점 사라져 가는 예(禮), 효(孝),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핵심적인 가치와 덕목을 전파해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희선 대회조직위원장은 "금번 시상대회는 지난해 7월 21일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라서 대한민국의 청소년들과 국민들에게 점점 사라져 가는 예(禮), 효(孝),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의 마음가짐과 사람 됨됨이의 핵심적인 가치와 덕목을 전파해 국가발전과 세계평화에 기여하는데 그 뜻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200여명의 수상자와 축하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후 2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심소원 아나운서와 김채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실천교육부문 등 10개 분야에 걸쳐 수상자들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인성교육 상장과 함께 인성교육 메달과 함께, 신원리조트애서 후원하는 제주도 여행권(2박 3일, 2인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제 2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에서 강북구의 장문석 구송장학재단 이사장이 청소년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장문석 이사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인성교육 전문가 등 50여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 이사장은 “제게 너무나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과 복지를 위해 열심히 뛰라는 뜻으로 알고 불우학생들을 지원하겠다”며,?“불우아동들을 위한 예방접종사업, 도서지원사업, 장애인 시설 지원프로그램 등의 복지사업도 본격 진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장문석 이사장은 10년전 자본금 5억을 출연하여 구송장학재단을 설립, 우리사회의 재능과 능력은 우수하나 경제적인 어려움과 가정 형편으로 지속적인 학업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교육비 지원을 통해 평등하고 안정적인 교육의 혜택을 주고자 장학재단을 설립 했다.

더구나 장학재단 설립 10주년 기념으로 지난 3월, 기념식에서 200억 원이 넘는 건물을 또 출연하기로 약속 했다. 장 이사장은 “재단이 더 커져야 한다. 해야 할 사업이 앞으로도 많이 있다. 강북구가 교육문제도 심각하지만 복지도 문제가 많다. 강북구가 인구대비 노인인구와 장애인 인구 비율이 높다. 또한 강북구의 면적의 70%가 산이다. 강북구가 취약계층의 비율이 높다보니 강북구의 예산 중에 45%가 인건비에 복지 사업 예산이 40%, 이런 실정이라 강북구 개발에 대한 가용 예산이 거의 없다. 그 중에서도 미취학 아동에 대한 복지사업도 너무 취약하다. 그래서 재단의 복지사업 중에 미취학 아동에 대한 복지사업을 비중 있게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최동수 기자 cdsoo12000@hanmail.net)
▲청소년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장문석 구송장학재단 이사장.

목록